본문 바로가기
연예,예능

'마이 데몬' 김유정X송강 , 연기의 깊이와 밝은 성격이 어우러진 신스틸러 스타

by CleanHub 2023. 11. 27.
반응형
반응형

대한민국 배우 송강은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진로에 대한 명확한 계획이 없었습니다. 친구들이 대학에 진학하는 반면, 송강은 마음이 허전해 졌다고 합니다.

인테리어와 설계에 흥미를 갖고 있어 연기 대신 이 분야로 진로를 정하려 했지만, 공부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고 결국은 이 꿈을 포기하고 약 1년 동안을 보내다가 우연히 타이타닉을 보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연기에 마음을 빼앗겨 연기자의 꿈을 품게 되었습니다.

2023.11.26 - [연예,예능] - 불후의명곡inUS 기교와 감동의 조화, 이찬원의 특별한 음악 무대

 

불후의명곡inUS 기교와 감동의 조화, 이찬원의 특별한 음악 무대

이찬원은 대한민국의 다재다능한 활동을 하는 가수로, 제1대 미스터트롯으로 선정되었습니다. 1996년 11월 1일에 경상남도 울산시 울주군 언양읍에서 태어났으며, 2남 중 장남으로 자랐습니다. 어

cleanhub.tistory.com

처음에는 한 달 동안만 연기학원에 다니자는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연기에 조금씩 익숙해지고 좋아지면서 최종적으로는 끝까지 이어가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이후 나무엑터스와 매니지먼트와 계약을 맺어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에서 백진우 역할로 데뷔하였습니다.

송강
송강

같은 해에 MBC 드라마 《밥상 차리는 남자》에도 김우주 역할로 주말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2018년에는 영화 《뷰티풀 뱀파이어》에서 남녀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고, JTBC 웹예능 《이옵빠몰까 시즌 2》와 SBS 예능 프로그램 《미추리 8-1000》에도 참여했습니다.

 

2019년에는 tvN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에서 루카 역할을 맡아 4차원 소년을 표현했습니다.

2019년 8월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황선오 역할을 맡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2023.11.26 - [연예,예능] - 넷플릭스 드라마 정신병동, 박보영의 연기 스펙트럼, 매번 놀라운 다채로움

 

넷플릭스 드라마 정신병동, 박보영의 연기 스펙트럼, 매번 놀라운 다채로움

배우 박보영은 1990년 2월 12일에 충청북도 괴산군 증평읍에서 태어났습니다. 총 3자매 가운데 둘째로, 아버지와 어머니, 언니, 여동생과 함께 가족으로 자랐습니다. 아버지가 군인이었기 때문에

cleanhub.tistory.com

송강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도 주목을 받게 되었고, 시즌 2도 2020년 초에 촬영을 마쳤으며 2021년 3월 12일에 공개되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송강은 모델 출신이라는 선입견을 깨고 다양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송강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에 연달아 캐스팅되어, 두 작품으로만 넷플릭스의 대표적인 배우로 손꼽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너무 감사한 일입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수식어들을 얻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했습니다.

송강
송강

《스위트홈》에서는 차현수 역을 맡아 자살을 결심한 은둔형 외톨이에서 그린홈 주민들의 유일한 희망이자 동시에 위협적인 존재가 되어 버린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이 작품은 2020년 12월 말에 공개되어, 한국을 포함한 11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2021년에는 tvN 드라마 《나빌레라》에서는 스물셋 꿈 앞에서 방황하는 발레리노 이채록 역할을 맡아 넷플릭스에서 동시방영되었고, 시청자들에게 웰메이드 드라마로 극찬받았습니다.

 

송강은 2021년 6월부터 시작된 웹툰 원작의 JTBC 드라마 《알고있지만,》에 출연하여 원작과의 높은 싱크로율과 여자주인공과의 좋은 케미를 자랑하며 넷플릭스와 동시 방영되었고 전세계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2022년에는 JTBC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에 참여하여 2022년 2월 12일 넷플릭스와 동시방영으로 첫 방송을 하였습니다. 송강은 순수하고 해맑은 캐릭터로 매우 닮은 이시우 역할을 맡아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2023.11.25 - [연예,예능] - 다재다능한 아스트로 차은우의 비밀 프로필 데뷔과정 인스타

 

다재다능한 아스트로 차은우의 비밀 프로필 데뷔과정 인스타

차은우는 대한민국의 5인조 보이그룹 ASTRO의 멤버이자 배우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 때 필리핀 따가이따이(Tagaytay)에서 6개월 동안 어학 연수를 하며 영어 이름을 Felix(펠릭스)로 사용했습니다. 또

cleanhub.tistory.com

2023년 3월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2》와 《스위트홈 시즌3》의 촬영을 완료하였으며, 현재는 SBS 드라마 《마이데몬》의 촬영 중입니다.

 

송강은 데뷔를 늦게 시작하여 데뷔한 친구들이 먼저 성공을 거두는 것을 보며 초조하고 조급한 마음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러나 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촬영 중에 정경호와의 대화를 통해 조언을 얻고 여유로워졌다고 말했습니다.

 

송강은 4차원 매력을 가진 배우로, 예능에서 그 매력이 많이 발휘되며 무엇이든 도전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엉뚱한 성격은 예능에서 두루두루 활용되어,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2019년 6월 호 엘르 코리아 인터뷰에서 송강은 넷플릭스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최종 미팅 후 한 달 반 동안 마음을 졸이며 결과를 기다렸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캐스팅 소식을 듣게 된 날은 정말 기뻤다고 말했습니다.

송강
송강

한양대학교와 건국대학교를 연극영화과로 정시 합격한 송강은 한양대의 연극 쪽과 건국대의 방송 연기 중심 커리큘럼으로 진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섹시한 배우로 성장하고 싶다고 밝힌 송강은 김재욱과 주지훈을 롤 모델로 삼았습니다.

 

또한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에서 함께 작업한 정경호도 롤 모델로 언급했는데, 정경호가 먼저 다가와 인사하고 격려하며 연기 조언을 주어 반해버렸다고 전했습니다. 송강은 외국 배우로는 톰 하디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여배우로는 크리스티나 톤테리 영을 롤 모델로 꼽았습니다.

 

인터뷰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진이 연기자를 꿈꾸다 아이돌이 되지 않았냐는 질문에, 송강은 한 번 본 적이 있으며 그때 너무 잘생겨서 동기에게 물어봤더니 진이었다고 답했습니다.

2023.11.23 - [연예,예능] - 연인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아역배우에서 성인배우로, 이세영의 연기 변천사

 

연인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아역배우에서 성인배우로, 이세영의 연기 변천사

대한민국의 배우 이세영은 아역배우로 1997년 SBS 드라마 '형제의 강'에서 데뷔하였습니다. 그 후, 다수의 작품에서 아역 배우로 활동하다가 2004년에는 어린 시절의 이미지를 벗고 다양한 역할을

cleanhub.tistory.com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함께 연기한 김소현은 송강을 촬영장의 분위기 메이커로 묘사했으며, 엉뚱하고 아이 같은 성격으로 촬영장이 화기애애해진다고 언급했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하고 서울에서 혼자 살기를 시작한 송강은 처음에는 외로워서 일기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이 일기에는 자신의 부족함과 강점에 대한 내용이 많이 담겨있었고, 일기를 쓰면서 자존감이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음식 중에서 돈가스를 가장 좋아하는 송강은 1년에 매일 돈가스를 먹는 것을 택할 정도로 취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인이 찜질방에 가면 먹는 음식 중 하나가 돈가스라고도 고백했습니다.

 

송강은 본인이 출연한 작품을 사랑하며, 쉬는 날에는 출연 작품들을 돌아가면서 정주행한다고 합니다. 특히 "좋아하면 울리는"은 팬들이 송강을 많이 본 작품 중 하나로 꼽아 인정받고 있습니다. 송강은 같이 출연한 배우들이나 촬영 장소를 보면 추억이 떠오르고 애틋해진다고 말했습니다.

 

#송강 #송강김유정 #송강군대 #송강한소희 #송강로운 #송강드라마 #송강과사 #송강정철 #송강장어 #송강본명

반응형

댓글